니기

반응형



갱년기 극복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란, 노화로 인해서 생식 기능이 저하되고 호르몬 분비의 급격한 감소로 인해서 신체가 변화를 겪는 것을 뜻합니다. 보통 여자에게만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남자에게도 일어난다고 합니다. 꼭 노화가 아니더라도 치료 또는 피해 등으로 인해서 젊은 사람에게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갱년기의 증상으로는 여자의 경우, 월경(생리)이 불규칙하게 일어나거나 양이 변하는 등 이상하게 일어난다고 합니다. 남자의 경우, 근육량 및 체력 감소 등의 증상을 느낀다고 합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 목차
  • 갱년기의 증상
  • 남자와 여자의 갱년기 차이
  • 갱년기 극복 방법

 

 

 

갱년기의 증상

갱년기의 증상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위에서도 서술했듯이, 여자는 월경이 불규칙적으로 일어나거나 양이나 색이 변합니다. 그리고 얼굴 쪽이 붉어지면서 추위를 잘 타게 됩니다. 스트레스와 긴장감을 많이 느끼게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사람이 예민해지는 겁니다. 

남자는 생식기능 장애가 일어납니다. 또, 근육량 및 체력이 감소하고 추위를 잘 타게 됩니다. 무기력증, 심한 감정기복, 관절통 등도 겪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갱년기는 남녀 공통으로 생식 계통이 약해지고, 뼈가 약해지고 키가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추위를 잘 타게 되는데, 이때 한기를 잘 느끼다가 중풍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니, 조심해야 합니다. 신진대사 감소로 복부에 지방이 붙어서 배가 좀 나올 수 있습니다. 갱년기는 심리적으로도 힘드니, 잘 버티지 못하면 우울증 등에 걸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남자와 여자의 갱년기 차이

여자는 폐경으로 인해서 호르몬이 급격히 줄어드는, 명확하게 알 수 있는 갱년기가 진행됩니다. 반면, 남자는 30대 이상의 나이에 호르몬이 느리고 천천히 감소되는 갱년기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어떤 연예인이 30대의 나이에 갱년기 의심 진단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본격적으로 남자의 갱년기가 시작되는 시기는 40대 초반입니다. 그래도 여자의 갱년기보다 진행이 천천히 되기에, 그냥 노화의 증상으로 인식을 하는 경우가 좀 많다고 합니다. 

근육량 감소로 팔다리가 많이 가늘어지니, 갱년기 증상을 알면, 쉽게 눈치챌 수 있을 겁니다. 눈치챘으면, 이제부터라도 갱년기를 극복해보도록 합시다.  

 

 

 

 

 

갱년기 극복 방법

갱년기의 극복 방법으로는 갱년기의 좋은 음식을 먹거나 갱년기 치료를 받는 것 등이 있습니다. 몸이 급격한 변화를 겪는 것이기에, 그 시기를 버티는 것과 약으로 어떻게든 하는 것 말고는 별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갱년기의 기간은 적어도 6~8년은 됩니다. 그러니 그동안 어떻게든 버텨야 갱년기를 잘 이겨낼 수 있습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는 크랜베리, 칡, 대두, 하수오, 검은 콩, 배, 자두를 추천합니다. 비교적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은 배, 자두, 검은 콩 정도가 있겠습니다. 

갱년기 약물치료는 병원에 가서 의사와 상담을 한 다음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어떤지 등등 상담을 하고 적절한 약을 처방받아야 합니다. 추가로 가족들의 관심도 갱년기에 중요합니다. 최대한 스트레스 받지 않고 가족들이 적당히 잘 대해주면 갱년기를 무사하게 끝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 간단히 갱년기 증상과 극복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한게 있으면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