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기

반응형

 

 

부모님께서나 주위 어른분들에 참된 말들을 들어보면 수많은 말중에서 지각을 할때 자주 사용하시는 말이 있죠.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 이 말을 들을때 어느정도는 이해가 가서 뜻을 알겠지만 정확한 말의 뜻은 모르는 경우가 대다수죠. 오늘은 이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 말에 속담의 뜻과 예시를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말의 뜻의 정보 출처는 신뢰되는곳에 가져 왔으니 맞을 겁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 속담?

 

이 말을 많은 사람들이 속담으로 알고 계십니다. 저 또한 이 말이 속담인줄 여태까지 알고알고있었죠. 자료 조사를 하다가 알아보니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는 속담이 아닌 한 유명인에 유명한 명언입니다.

 

월리엄 캠던-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the early bird catches the worm)

약간에 말장난?이며 영어문장이죠. 한 미국인이 남긴 말로 속담은 아니며 뼈가되고 살이되는 명언 이네요.

 

 

 

 

 

 

뜻을 간단히 알아보면 부지런한 사람이 새이고 늦게 일어난 사람은 벌레입니다. 그러니 일찍 일어나는 새인 사람이 벌레인 사람을 잡아먹을 수가 있다는 말장난이죠. 언듯보면 맞는말이네요.

 

 

오늘은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 말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상 니기였고 질문이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친절하게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알찬 하루 보내세요.

 

 

 

 

 

'유익한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년 40대 여성 헤어스타일 추천  (0) 2021.01.27
갱년기 극복 방법  (0) 2021.01.26
태아 성별알수있는시기는  (0) 2021.01.24
단백질 높은 음식들  (0) 2021.01.24
단발 머리 스타일 종류 여자 편  (0) 2021.01.2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