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기

반응형

 

이순신 장군. 역대 전세계에서 손꼽힐 정도에 장군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극찬을 받으며 지금의 조선 그러니 지금의 대한민국을 있게 해준 위인이지 역대 해군 제독들도 배워가는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료선정은 역사를 바탕으로 하였으며 이순신장군에 일대기와 업적과 명언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진왜란전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

그는 1545년 4월 한성에 이순신이 셋째로 태어났다. 그의집안은 몰락한 가문에 태어나 유년시절을 외갓집인 아산에서 보냈으며 1565년 그는 온양 방씨와 혼을 하여 장인에 도움으로 무과를 준비하여 불의에 사고가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 1580년 그의 나이 36세가 되여 전라도의 수군만호로 전근 되였다. 그리고 이리저리 파직되며 사건사고있었지만 시간이 지나 그의 전설이 시작되었다.

 

녹둔도 전투 임진왜란이 일어나기전 1587년 선조 20년에 일어난 녹둔도에 여진과 싸운 전투이며 조선군에 피해가 있었고 상황은 불리해져 이일이 도망을 가였으나 이경록과 이순신은 남아 싸워 전투에 승리하였다. 이 전투후 많은일이 있었고 무관생활을하다 1591년이 되여 그의 나이 47세 정3품 절충장군 수군절도사이 되여 부임지에서 전쟁을 대비하기 위해 거북선개발과 무기 군량미를 확충하였다.

 

 

 

 

 

임진왜란의 시작 

1592년 5월 1일 임진왜란이 발발하였으며 왜군에 함대 700척이 부산에 침략하여 보름만에 선조는 피산하여 한성을버리고 개성으로 피난갔으며 조선은 함락되기 직전까지 가였다. 그러나 옥포해전으로 이순신장군에 첫 승전의 시작되었으며 옥포해전으로 왜군을 공격하여 26척 침몰하여 옥포대전에서 승리하였지만 도원수 김명원에 임진강 방어가 실패하여 조선의 상황은 매우 불리하였다.

 

이후 수많은 대첩들이 있었으며 매번 승전보를 울렸고 1598년 전쟁의 막바지가 되여 끝나갈때쯤 노량해전으로 왜군을 공격하여 왜군이 불리해 후퇴를 할때 추격을 하던 중 이순신장군은 날라오는 총탄에 맞아 전사하였다. 그의 1598년 전사하였으며 마지막전투 노량해전으로 임진왜란은 끝이났다. 

 

 

 

 

 

이순신장군 다른나라 유명인에 평가

그분의 평가는 악담이 없을정도로 극찬을 받았으며 역대 사람들에 그분에 평가를 정리하였습니다.

 

 

명나라 장수 진린 - 이순신은 천지를 주무르는 경천위지의 재주와 나라를 바로 잡은 보천육일의 공로가 있는사람이다.

 

도고 헤이하치로 1905년 쓰시마해전 승전후 축사를 듣고 한마디 - 나를 넬슨제독과 비하는것은 괜찮으나 이순신장군과 비하는것은 감당 할 수 없는 일이다.

 

영국 해군중장 ga 발라드 - 넬슨 제독은 기회가 있는대로 공격하여 조금도 주처하지 않는다 그는 성공을 위하지만 이순신제독은 넥슨제독보다 나은점이 많다.

 

 

다른나라에 유명인 평가가 많아 3개만 뽑았으며 도고 헤이아치로의 평가는 적군이였던 나라 제독은 아낌없이 칭찬할정도면 그분의 대단함과 존경심을 알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이순신장군에 일대기와 그의 평가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질문이 있다면 말씀주세요. 친절하게 답해드리겠습니다. 이상 니기 였습니다. 마지막은 장군님에 명언 몇마디 듣고 끝내겠습니다.

 

 

집앗을 탓하지마라 나는 몰락한 집안에서 외갓집에 자랐다.

 

머리가 나쁘다고 포기하지마라 늦은 나이에 과거 급제하였다.

 

가진게 없다고 절망을 하지마라 12척에 낡은 배 였지만 133척의 적을 막았다.

 

 

'유식한 역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625전쟁이 일어난 이유 통계  (0) 2021.01.27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