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기

반응형

 

 

재위 1608년~1623년 전임자 선조에 폐위 하였던 폭군 광해군. 전쟁에서 좋은 업적이 있던 광해군은 어떡하여 폭군으로 타락하였고 폭군이였던 이유는 무엇일까 오늘은 광해군이 폭군이유를 복잡하고 어려운 낱말없이 간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해군 폭군일까

 

 

 

 

광해군 과거

 

광해군이 왕에 즉위 하기전 임진왜란이 발생하였을때 능숙하게 대처를 하여 명나라에서도 광해군이 능숙하게 대처하였다고 좋은 평이 있었다 그런 전쟁영웅에 좋은 과거를 가진 왕 광해군은 어찌하여 폐위하며 폭군 소리를 들었을까

 

 

 

 

광해군 폭군일까

 

광해군은 왕의 즉위를 하고 나서 왕권강화에 집착. 자신에 피해가 가는 인물들 숙청. 중립외교 문제 등하여 많은 인물들에게 부정적 평가를 받았고 대표적으로 당시 국민 재정(나라 돈)이 부족한 상황인데 궁궐을 무리하게 짓으며 폐위하기전까지 광해군은 궁궐짓는데에 집착을 하였다.

 

이런 광해군에 만행이 폭군이유에 해당되며 결정적인 폭군이유는 선조에 의해, 외교문제도 있다. 하지만 광해군에 대동법이나 좋은 기록도 있으며 조선의 왕중 좋은기록보다 나쁜기록이 더 명확한 왕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이 폭군의 기록으로 남기게 하였던 원인 인조반정 사건으로 나타나진다.

 

 

 

 

광해군이 폐위 하였던 이유

 

광해군 1623년 정권문제로 인조에 의해 반정(쿠데타)이 일어나 인조반정 사건이 일어났다. 그리하여 광해군은 강화도로 유배를 하여 1641년 서거하였다.

 

 

 

이상 광해군 폭군일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내용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