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기

반응형

 

 

몽골제국의 건국자 이자 몽골제국의 위대한 왕이라 칭하였던 징기즈 칸. 여기서 재밌는 사실은 징기즈가 이름이며 칸은 위대한 왕을 칭할때 붙는 칭호이다. 그래서 칭기즈 `칸` 인것이다. 이 징기즈칸에 업적과 징기즈칸이 죽은 이유는 어떠한지 오늘 알아보도록 합시다.

 

징기즈 칸 업적과 죽은 이유

 

 

 

 

 

 

업적? 

 

역사 평론가들 사이 중에서는 징기즈 칸을 위인으로 칭하기 어렵다고 한다. 징기즈칸은 자신의 이득을 위해 약탈하고 겁탈하며 사람들을 무자비하게 학살한 사악한 사람으로 그의 업적이 아니라 죄악이라 봐야 된다고 한다.

 

그의 업적을 살펴보자면 몽골제국을 건국을 하기 위한 그 과정이 업적이라 칭한다고 한다. 우선 징기즈 칸의 최대의 업적이라 말하는 정복과 영토세력이며 역대 정복자 알렉산더, 나폴레옹 등 영토세력크기로 비교하면 징기스칸이 우수 하였다. 그리고 징키스칸의 우수한 전투력으로 유럽대륙까지 벌벌떨정도 였다고 한다. 그래서 오늘날 징기스칸은 위대한 정복자로 평가 봤기도 한다.

 

 

징기스 칸이 죽은 이유는?

 

아무리 대단한 사람도 죽음을 피해갈 수 는 없다. 징기스칸 같은 경우 죽은 이유는 남들과 똑같이 중병에 걸려 그 중병을 치료하지 못하여 전쟁중에 사망하였다고 한다. 

 

사망을 하자 아들 오고타이가 몽골의 2대 칸(왕)이 되며 금나라를 멸망시키고 영토를 넓히다 징기스칸의 손자 3대가 왕의 되고 내부분열이 일으켜 몽골제국은 몰락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상 징기스칸의 업적과 그가 죽은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내용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