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기

반응형

 

 

장보고. 바다의 왕이라 불리며 해외에서도 무역의 왕으로 알려진 해상왕 장보고. 장보고는 통일신라 후기 9세기경 태어난 청해진대사 진해장군으로 이름날린 무장입니다. 오늘은 이 장보고의 업적과 장보고가 죽은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장보고가 죽은이유와 그의 업적

 

 

 

 

장보고의 업적

 

장보고는 청해진 출신 지금날 완도에 출생을 하여 무인기질로 해상왕자리까지 올라오며 그의 업적을 보면 바다의 왕답게 장보고 대사는 해적을 여러 소탕을 하여 신라를 굳건히 지키며 신라 당 일본의 무역을 주도하고 중국과 이슬람 또한 중계무역을 개척할정도로 무역왕 이였다.

 

그리고 장보고는 당시 신라의 해군기술력을 상당 이상으로 올리는 반면 당시 바다의 해상질서는 장보고가 다슬릴정도로 그는 여러나라에서 극찬을 받을 정도로 유명한 무장이였다. 

 

 

 

 

 

 

장보고가 죽은 이유

 

장보고의 죽은 이유는 암살이다. 당시 장보고의 죽은 시기는 846년 문성왕 8년으로 왕위계승 분쟁에 휘말리다가 암살을 당하여 죽었다고 나와있다.

 

하지만 이 장보고가 죽은이유에 대해 아직까지 논란이며 청해진의 난에 의해 841년 장보고가 사망한것이 아니냐라는 주장까지 있다.

 

 

 

 

이상 장보고의 업적과 그가 죽은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내용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