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그리스는 평균연령 약 19세. 로마는 약 28세. 20세기 초 미국의 평균연령 약 47세. 서양을 보면 역사가 진화 할 수록 평균연령또한 늘어나는 반면 우리 조선시대의 평균연령을 몇이며 평균연령이 낮은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선시대의 평균연령이 낮은 이유
조선시대의 평균연령은 왕같은 경우 46세이며 국민들에 평균연령은 36세 라고 합니다. 왕같은 경우 관리를 받으며 삼시세끼 영양보충을 하며 살아갔기 때문에 조선시대 국민들에 비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관리를 받으며 최장수 한 조선의 왕 영조는 82세까지 살았다고 합니다.
왕들은 관리를 받아 평균연령이 높은 반면 조선시대 국민들은 왜 평균연령이 35세 밖에 안되었을까요?
평균연령이 낮은이유를 알아보면 영유아의 생존률과 질병,전쟁,영양실조로 볼 수 있습니다. 당시 조선시대의 영유아의 생존률은 극악이였다고 합니다. 이유는 아이가 5세 까지 살아남을 확률이 5명중 한명 꼴이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조선시대의 국민들은 질병을 자주 겪고 식량난에 영양 궁핍으로 평균수명이 낮으며 지금날 우리의 평균수명이 늘은이유도 충분한 영양섭취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조선시대의 평균연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내용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